물생활 이야기/아쿠아 용품

열대어들 먹이 깔끔하게 주는 법, 먹이 확산 방지 링

jonggyu 2009. 12. 4. 11:15
오랜만에 물생활 용품 리뷰입니다. ^^

열대어들 먹이를 주면 수면에 확 퍼져버려서 그대로 유막제거기에 빨려 들어가거나,
물살 타고 어디론가 날아가 버리곤 해서 그동안 자작으로 이런 것들을 만들어서 사용했었어요.

왼쪽 사진은 링 안에서 열대어들이 먹이를 먹을 수 있도록 만든 것이고,
오른쪽 사진은 깔때기를 통해 먹이를 넣어주면 호스를 따라 먹이가 수면에 뜨지 않고 바로 가라앉도록 만든 것입니다.
(관련글은 여기 -> 2009/03/13 - [물생활 이야기/아쿠아 용품] - 자작 피딩스테이션(?)
                          2009/04/07 - [물생활 이야기/아쿠아 용품] - 자작 먹이확산방지기)



이렇게 달아 놓고, 구피나 테트라 먹이는 저 링 안에 뿌려주고, 코리 먹이는 바로 가라앉도록 깔때기에 퐁당~ 해줍니다.
이젠 물고기들도 적응을 해서 구피들은 제가 수조 주위로 왔다갔다만 해도 저 링으로 달려가서 먹이없나? 한답니다. ^^

근데 에어호스를 연결해서 만든 링이 오래 쓰다보니 호스 안쪽에 물이 차는 경우가 있어서 가끔 물을 빼줘야 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중간에 나무젓가락을 잘라서 호스를 맞물려 두었는데 거기로 물이 차는 것 같아요.

그래서 자작으로 만든 건 폐기처분하고 "먹이 확산 방지 링" 이란 제품을 장만했습니다.
가격은 300엔(4000원) 정도였어요.




수면에 뜨는 링 형태의 플라스틱 안쪽에는 스티로폼이 들어 있어서 물에 잘 뜨게 되어 있고,
큐방과 연결되는 막대는 위아래로 움직이게 되어 있어서 수위가 변해도 항상 수면에 떠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유리에 붙이기만 하면 끝. 물에 잘 뜨는 것은 기본이고, 수면 아래쪽으로 잠기는 부분도 여유가 있어서
먹이가 흩어지지 않고 수면에 오래 머물러 있어서 좋네요.


국내에 판매되는 비슷한 상품이 있는지 검색해봤습니다.
"푸드팬스", "먹이 확산 방지"로 검색하니 비슷한 상품이 나오네요. 가격은 3000원 정도입니다.

먹이가 수면에 퍼지는 게 싫으신 분들 사용해 보세요. 특히 유막제거기 쓰시는 분들 추천입니다.